여행

[스크랩] 올 여름피서는 동해안으로.../고래사냥

대영플랜트 2012. 7. 29. 15:00

 
송어와 산천어는 같은 종이라고 합니다. 크기도, 생김새도 다른데 같은 종이라니.. 그 비밀은 바로, 녀석들의 선택에 있었습니다. 민물에서 똑같이 태어난 치어들이 민물에 그대로 남아 살게 되면 산천어가 되고 거친 바다로 내려가서 성장을 하면 산천어보다 2배 이상 큰 송어가 된다는 것입니다. 편안하고, 쾌적한 환경을 박차고 거칠고 넓은 새로운 세계로 나아갔기 때문에, 송어는 더 강한 생명력으로 멋지게 재탄생한 것입니다. 자연조건이 좋은 환경에서는 문명이 태어나지 않았습니다. 인류 문명을 발전시킨 곳은 거의 다 거친 환경, 가혹한 환경이었습니다.
파도 기다림에 출렁대다 꽃 수풀이 피어오른다 희고 푸른 얼룩무늬 둥근 반달 꽃 속에 부채모양 연꽃은 집채만 한 파도가 되어 잔잔해진다 당겼다 밀었다 접었다 폈다 잔잔해진다 흰비누공장도 비단무늬 양털도 화를 삭이고 어깨를 움츠린다 모든 것을 끌어안으려고 일렁이는 빈 터널에 더 많이 채우려 속마음 보인다 때로는 마음대로 안 되어 속 뒤집어 보인다. 시인 김영근 님의 시집/"바위틈에 자란 소나무"중에서... 경북 영덕읍 출생/재구 향우인 경북 영덕군 병곡면(북쪽) 에서 본 "명사20리고래불해수욕장"/경북 영덕군 병곡면,대진항,상대산,축산항,봉화산,영해면의 풍광 여러분은 어떤 꿈, 어떤 삶의 목표를 갖고 계신가요? 정직한 사람이 되고싶다. 늘 내가족과 함께 하고 싶다. 올 여름엔 수영을 꼭 배우고 싶다. 우리 각자의 삶을 나답게 만드는 삶의 목표 여러분은 갖고 계신가요? 차가운 밥솥에는 따뜻한 밥을 담을 수 없다고 하지요. 당연히 차가운 가슴엔 어떤 꿈도 어떤 목적도 생겨나지 않습니다. 누가 뭐라고 해도 내 가슴을 뜨겁게 하는 나만의 목표 꿈에 조금은 더 가까이 가는 건강하고 기분좋은 한주일이 됩시다. July.29.2012 深谷 입니다·´˝"`˚♣♡♨ 경북 영덕군 영해면(남쪽)에서 본 "명사20리고래불해수욕장"/대진항,상대산,병곡면,칠보산,후포항의 풍광 경북 영덕군 영해면과 병곡면에 펼쳐진 "명사20리 고래불해수욕장" 영해면과 병곡면의 6개 마을을 배경으로 동해안에서 모래사장이 가장 긴 해수욕장으로 고려 말 목은 이색 선생이 상대산에 올랐다가 고래가 뛰노는 걸 보고 '고래불'이라 명명하였다고 전하며 동해안 4차선 개통으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수욕장으로, 고래불해수욕장을 가로지르는 하천은 물이 아주 맑고 깨끗하며 태백산맥 깊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것으로 유명함. 경북 영덕군 남정면 장사리 "제2인천상육작전지(장사상륙작전)인 장사해수욕장 "일원/해변의 송림속(가운데)에 "장사상륙작전전몰학도병위령비"가 있음
동해안에서도 멋진 풍광으로 유명한 경북 영덕군 축산면 축산항만 및 죽도섬/국토해양부지정 "아름다운 마을" 좌측 위/영덕대게 원조마을 "차유리" 매년 4월경 "축산항 물가자미 축제"로 유명함 경북 영덕군 강구면 "영덕대게 집산지 /강구항만 및 방파제" 및 "24기풍력발전소"(위) 올 여름피서는 동해안으로... 해마다 이맘대면 동해안 만경창파의 내고향을 소개합니다.
출처 : 좋은글과 좋은음악이 있는곳
글쓴이 : 심곡 원글보기
메모 :